알면 좋을만한 지식

와인 추천 Best 초보부터 고급까지~!!!

내가 나를 모르는데 넌들 나를 알겠느냐 2019. 12. 7. 23:30

◎ 와인 초보부터 고급까지 추천 Best ◎

연말이면 이술 저술 많이들 마시러 다닐겁니다. 기호를 많이 따지게 되는 술이라고는하지만 그래도 대부분 좋아하는 술이 맥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와인 즐기는 사람도 많고 즐기고 싶은 사람도 많지만 쉽게 다가갈 수 없어 그냥 저냥 맥주나 소주를 마신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긴 저만해도 쉽게 와인을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를 방문했을 때 정말 와인 잘 알고 즐겨마시는 사람이 아니라면 저 수많은 와인을 어떻게 알고 무슨 맛인지 알고 사갈까 싶은 생각이 들고는 했습니다. 단순히 나는 독한 술도 잘 마셔 라는 기준만으로 와인을 고를 때 역시 스위트냐 드라이로 표시되어 있는 것만 가지고 결정지어 와인을 선택하는 순간 그 사람은 사실 와인 정말 맛없네 별로네 라며 와인과 짧은 인연을 끝내버릴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그래서 와인 초보부터 고급까지 무난하지만 취향에 확실히 맞게 와인 고를 수 있도록 작은 Tip 드릴까 합니다. 자~ 그럼 와인 초보부터 고급까지 즐길 수 있을 추천 Best 만나보겠습니다.

우선 와인 잘 모르겠고 이것저것 조사하고 알아보고 생각하기 힘들다 하는 분이라면 일단 와인 처음 시작을 모스카토로 하기를 추천하겠습니다. 모스카토는 대부분 약간 기포가 있으면서 청량하고 스위트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도가 높아 와인 시작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하며 도수도 대부분 5~7도 사이라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와인이기도 합니다. 물론 스위트 와인은 많이 마시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와인을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굉장히 좋은 시작이 되지 않을까 하는 바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사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와인으로 언제나 모스카토가 선두에 서있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모스카토 와인은 바로 이탈리아에서 넘어온 빌라 엠 Villa M 이라는 와인입니다. 

빌라 엠 Villa M은 5.5도의 낮은 도수를 갖고 있으며 엄청 달콤하고 스파클링이 톡톡 쏴대는 부담없는 와인이기도 합니다. 빌라 엠 Villa M의 성공을 필두로 많은 업체들이 앞다퉈 모스카토 계열의 와인을 수입하기도 했는데 괜히 모스카토인줄 알고 이름 모를 와인을 샀다가는 아, 와인이 이런건가 하고 또 영영 와인과 헤어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 참고하셔야 할 듯합니다. 

모스카토 와인의 또다른 추천품이라면 MOSCATO D'ASTI 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모스카토 다스티계열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걔 중 가장 전통성 있는 모스카토 와인이기도 하고 좋은 지역에서 나는 좋은 품종의 포도로 만드는 좋은 모스카토 와인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 칸티모스카토 콜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역시 와인 초보자가 마시기 좋은 와인인데 향이 짙고 달콤하면서 알콜 도수 역시 낮은 세미 스파클링 와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은 술은 잘 마시는 편이지만 와인은 모르는 초보자가 시작하기 좋은 와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모스카토보다는 도수가 좀 더 높은 와인이라도 술같은 와인을 원하는 분들이 마시면 좋지 않을까 싶은 와인입니다.

당도는 낮고 산도는 중간쯤에 해당하는 와인으로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바로 시바리스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입니다. 칠레산 와인으로 술맛다운 맛이 느껴지는 무거운 바디감을 갖고 있는 와인입니다. 육류부터 피자까지 모든 음식에 잘 맞는 와인으로 초보부터 고급자까지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으로 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이상 가볍게 초보부터 고급자까지 즐길 수 있는 와인 추천 Best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와인 사러 가면 수많은 와인 앞에서 작아지는 나 자신을 발결할 때가 있습니다. 그냥 이것저것 모르겠다 할 때는 모스카토와 같은 도수가 낮고 스파클링이 있는 와인 추천해주세요~ 라고 하면 마법처럼 꽤 괜찮은 와인이 눈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래저래 귀찮고 신경쓰인다 한다면 이 방법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음용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