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청소기 종류와 장단점 알아보고 사죠!
◎ 필립스 청소기 종류와 장단점 알아보고 사죠! ◎
이번에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집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조금 큰집으로 옮기다 보니 청소기가 아무래도 필수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퇴근하고 집에오면 저녁마다 청소기를 사려고 검색하고 비교하고 아주 고민에 난리에 시름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다들 요즘 대세가 다이슨 이라고하는데 저는 뭔가 모르게 남들 다 쓰는 다이슨 꼭 있어야 하나 싶기도 하고 워낙 비싸기도 해서 망설여지더라고요. 하지만 또 성능은 다이슨이 최고라고 워낙 떠들어대서 고민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지인의 집을 방문했다가 생전 처음 보는 청소기를 만났었습니다. 당연히 필립스나 브라운은 많이 들어봤지만 필립스에서 나온 아쿠아 트리오라는 청소기는 바로 코앞에서 그것도 작동하는 모습을 처음 봤던건데 저한테는 정말 충격적일만큼 신세계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아쿠아가 붙어있어서 물로 청소하는 것인가 싶기도 했는데 정말 코앞에서 사용하는 걸 보니 말 그래도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려가는 청소기였습니다. 물로 바닥을 청소하는 것은 물론 진공청소기까지 동시에 작동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면 설명이 쉬울까요. 그래서 오랜 고심끝에 마루나 방바닥을청소기로 돌린 후 걸레로 닦으면서 이중 청소를 하는 것보다 한번에 같이 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에 청소기를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살펴보다 필립스 쪽 청소기에 꽂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됬었습니다. 그런데 여러 포스팅 블로그 인터넷 정보를 찾아봐도 알기쉽게 딱 내가 원하는 정보들만 요약해서 모아놓은 정보사이트가 없어 애를 먹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알아봤던 정보들을 좀더 알기 쉽게 풀이해서 모아보았는데요. 필립스 청소기 각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필립스에 있는 전체 청소기 종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먼지 봉투형 진공청소기와 스틱형 진공 청소기, 로봇 진공청소기, 물청소 진공청소기, 핸디형 진공 청소기 ,스팀청소기 이렇게 크게 6가지로 분류를 나뉘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먼지 봉투형 진공 청소기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지 봉투형 진공 청소기는 옛날부터 우리가 쉽게 접하던 바로 그 청소기입니다. 익히 알고 있던 유선 진공 청소기를 말하는 것으로 콘센트에 코드를 꽂고 먼지를 빨아들이는 청소대와 먼지를 저장하고 있는 본체가 있는 청소기입니다. 정말 90년대부터 엄마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던 바로 그 청소기이기도 합니다. 필립스의 먼지 봉투형 진공 청소기는 강력한 흡입과 관리가 쉬워 알게모르게 선호하는 사람들은 또 이것만 사용한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물청소가 가능하면서 동시에 먼지를 흡입하거나 빨아들이는 것도 가능한 진공청소기 분야입니다. 보다 상세한 모델명과 각각의 기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필립스 스틱형 진공청소기 종류입니다. FC6400부터 FC6401,FC6402 모델이 있습니다. 모두 진공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투인원 종류의 청소기입니다. 무선형 스틱 청소기이므로 당연히 전원에 코드를 꽂는 일 없이 원하는 모든 장소에 청소기를 갖고 갈 수 있습니다. 천 종류의 바닥을 청소할 수 있으며 장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18V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무선작동이 약 40분동안 지속됩니다.
여기에 미세 입자도 놓치지 않는 3중 필터 기술을 갖추고 있어 꽃가루,반려동물 털,먼지등과 같은 알레르기성 물질도 90% 이상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물걸레질이 가능하므로 당연히 2차 먼지나 청소기로 인해 나오는 먼지를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굉장한 희소식이 아닐까 저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청소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강아지나 대형견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에게 좋은 청소기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딱딱 나뉘어 떨어지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물걸레질 따로 진공 청소기 따로가 좋다 하실 수 있습니다. 괜히 투인원으로 썼다가 이도 저도 안되는 거 아니냐 염려하시거나 혹은 클래식한 예전 청소법이 좋다 하는 분들도 계실테니깐요.
그래서 먼지 봉투형 진공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한 순수 무선 청소기 시리즈 역시 필립스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FC6170,FC6169 모델형들이 그런 청소기입니다. 핸디형도 가능한 무선 청소기라 침대나 소파 자동차 청소에도 요긴하게 쓰일 수 있으며 천장의 안보이는 틈새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필립스 스틱형 진공청소기는 무선청소기들이 그렇듯 소음이 심하고 유선보다 아무래도 힘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많이 들려오니 이점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필립스 물청소 진공청소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사기로 결심한 바로 그 제품입니다. 아쿠아트리오 프로제품이 표방하는 것이 바로 확인이 가능한 완벽한 물청소 효과라는 것입니다. 진공청소와 물걸레질,알러지 케어까지 세가지 청소를 한번에 하면서 건조까지 빠르게 되는 최대의 장점을 가진 청소기로 지금까지도 이 비슷한 청소기는 나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로 청소를 하기만 해도 최대 99%의 박테리아 박멸 및 알레르기 유발 항원이 감소되며 특히 요즘같은 날씨에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의 침투로 인한 집안 청소에유리한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물이 나오면서 청소를 하지만 일반 걸레질로 바닥을 닦았을 때보다 50% 더 빠르게 바닥이 건조되어 물로 인해 바닥이 습기가 차거나 미끄럽지 않을까 하는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사실 청소 후 바닥이 마치 새자재를 깐거처럼 뽀송뽀송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사실 다이슨만큼 고가의 제품은 아니지만 필립스 아쿠아 시리즈 청소기도 그에 대등한 가격인 편이라 살때 망설여지는 점은 있습니다. 물청소와 진공청소가 동시에 된다는 획기적인 장점에도 불구하고 많이 망설여지기는 합니다. 또 아쿠아 프로 트리오는 무선도 아니고 유선 제품에다가 놀랄만큼 무거운 무게라서 과연 사도 유용하게 쓰일까 싶긴 하지만 왠만한 스팀 청소기보다 살균이나 박테리아 박멸에 효과적이라는 말에 솔깃해집니다.
또한 이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 청소기 제품은 걸레에 쓸 깨끗한 물통과 오물들을 뱉어내는 배수구 물통이 각각 따로 청소기에 달려있어 직접 청소하는 사람이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가득 채웠던 물통의 물이 없어지면서 배수구 물통이 더러워지는 것을 보면 차라리 가슴속이 후련해 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그외 핸디형 청소기와 로봇형 필립스 청소기가 있지만 대부분 단일모델이고 필립스 자체에서도 주력상품으로 밀고 있는 상품이 아니어서 설명도 제대로 나와있지 않고 구입하는 사람도 많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기능 자체도 타 제품에 비해 SoSo 한 편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 필립스 청소기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을 사던간에 잘 알아보고 구매결정하셔야겠습니다. 현명한 소비야 말로 제일 좋은 제테,크일 겁니다. 이런 저도 이젠 얼른 결정을 내리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