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처음학교로 유치원 지원방법 알아두세요~~ ◎

만3세 이상의 아이를 둔 엄마라면 이 11월을 주목해야합니다. 참고로 만 3세 기준은 2016년 1월 1일 ~ 2016년 12월 31일 사이로 보면 됩니다. 보통 만 3세 만 4세 만 5세가 되면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은 이상 대부분 우리 아이의 첫 교육기관이 되는 유치원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이 유치원은 내가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는 유치원에 마음대로 입학하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내 아이의 첫 교육기관이 될 유치원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치원은 각 17개의 시,도에 사는 만 3,4,5 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부모당 3개까지 점찍어 둔 유치원을 지원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지원이라는 것은 처음 학교로 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우선모집 지원자격이 될 경우에는 우선모집접수 기간에 3개의 유치원에 지원하면 되고 일반 접수자격이 된다면 유치원 일반모집 접수 기간에 점찍어 둔 3개의 유치원에 지원을 하면 되는 순입니다.

기간은 우선모집접수 기간은 11월 초 3일 그 다음주 3일동안 등록을 받게 되고 그 다음주 부터 유치원 일반모집접수 기간 3일을 갖고 그 다음주 3일동안 등록을 받게 되는 순입니다.

보통 위의 처럼 처음학교로에 들어가보면 일정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우선모집일정과 일반모집일정을 나누어 원서접수를 받고 추첨을 한뒤 그에 따라 등록을 하고 있는 순입니다. 기간은 모두 공평하게 각 3일씩이며 절대 절대 처음학교로는 선착순이 아니고 누군가 순위를 조작하거나 추첨을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기간 안에 지원을 하고 기간이 끝나면 무작위로 추첨을 하는 순입니다. 따라서 3군데 지원을 했을 때 다 될 수 도 있고 다 안될 수도 있는 방식인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11월 초에 하는 유치원 설명회를 대부분 가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치원 전체 구조도 좀 살펴보고 분위기도 보고 교육이나 방과후 교육, 유치원 비용과 전체적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혹시라도 3군데가 다 되었을 경우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튼간에 이러한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유치원 3군데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11월 1일부터 가능한 회원가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만 합니다.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지만 해당기간에 처음학교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진행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보호자 정보와 실제 유치원에 다닐 자녀를 추가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런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만 회원가입이 완료되니 이점 문제없도록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처음학교로에서는 자녀의 출생년도별 해당 연령에만 원서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만3세 조기입학자 및 취학유예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녀 등록 후에는 주소와 유아와의 관계에 대해서만 수정이 가능하므로 그 외 정보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예 자녀 삭제를 한 뒤 다시 등록하는 방법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자녀 등록시 주민번호를 잘못 등록할 경우 허위 등록으로 인한 유치원 입학 취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꼭 알아두어야겠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각 지원자격이 맞는 모집접수 기간에 처음학교로에서 접수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 후 추첨 뒤 결과를 기다리고 등록을 하면 유치원 입학지원방법이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치열하기도 하고 조금 눈치보이기도 하는 경쟁률이 치열한 곳에서는 작전도 나름 잘 짜야 하는 방식이 아닌가도 싶습니다.

 

유치원부터 경쟁을 해야한다는 것이 썩 내키는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추첨제인게 차라리 나은건가 싶기도 합니다. 위 방법 잘 숙지해뒀다가 좋은 유치원 보내 첫 교육 잘 받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