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

아이들을 키울때 아주 어릴때는 다칠까봐 조금 커서는 층간소음때문에라도 매트가 집에 꼭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매트는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덧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 매트는 또한 바닥과 카펫을 엎지르거나 얼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도 상당히 편하기도 한데요.


국내에서 인기 있는 플레이매트 브랜드 중 하나인 'PVC 플레이매트' 는 내구성과 세척이 쉬워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매트 중 하나입니다. 이 매트는 개인 놀이를 위한 작은 매트부터 방 전체를 덮을 수 있는 큰 매트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며  PVC 놀이매트의 가격은 크기와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만원에서 10만원 선으로 제공하고 있는 편입니다.

보통 규격상 놀이매트는 일반적으로 두께가 1cm~2cm 정도이며 PVC나 EVA 폼 등의 재질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어린이의 시각 및 감각 발달을 자극하기 위해 패턴과 색상으로 디자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놀이매트는 바닥과 카페트를 보호하는 동시에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여 어찌됬든 영유아동을 둔 집이라면 이제 필수품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어떤 놀이매트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인기가 많은지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뒹굴러 플레이매트 :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중 하나는 바로 뒹굴러 플레이매트입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면서 큼지막한 사이즈와 두툼한 쿠션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활동적인 놀이와 아이들의 낙상방지에 좋아 무척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상상력과 학습을 자극하는 다채롭고 교육적인 다양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2. LEC Eco Playmat: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중 두번째는 LEC Eco Playmat 입니다. LEC 매트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감각 발달과 창의성을 촉진하는 다채로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청소하기 쉽고 미끄럼 방지 표면이 있어 안전성을 더해 엄마들의 믿음을 산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3. Posh Baby and Kids Playmat: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중 세번째는 Posh Baby and Kids Playmat 입니다. 이 브랜드는 모든 공간과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다양한 놀이 매트를 제공합니다. Posh Baby and Kids Playmat 매트는 무독성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청소하기 쉬운 내구성과 방수 표면이 특징입니다.


4. 뽀로로 플레이매트: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중 네번째는 영원한 대한민국의 인기 만화 캐릭터 뽀로로를 소재로 한 다채롭고 재미있는 디자인의 플레이매트입니다.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표면이 미끄럼 방지 처리되어 안전성을 높인 매트로 정말 시그니처 매트로 유명한 매트입니다.

5. Eddie Bauer Playmat: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중 마지막은 바로 Eddie Bauer Playmat입니다.Eddie Bauer Playmat 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다양한 놀이 매트를 제공하며, 표면은 부드럽고 쿠션이 있어 아이들이 편안하게 놀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청소하기 쉽고 추가 안전을 위해 미끄럼 방지 바닥이 있습니다.

 

이상 영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한때 엄마들한테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알집매트도 있지만 알집매트는 과거  납과 카드뮴을 포함한 중금속과 같은 유해한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저도 당시 영유아 딸이 있었고 알집매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충격과 배신이 이루 말할수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화학 물질은 특히나 어린이에게 독성이 있고 건강에 위험을 초래하는 것으로 알려져 한국소비자원은 2018년 알집매트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제품이 안전기준에 맞지 않는 것으로 확인했었는데요.

물론 그 결과 Alzip은 제품을 리콜하고(당연히 리콜해야하지만!!!) 매트가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제조 공정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이미 독성이 어디갔을까 싶기도 하고 지금까지도 치가떨리고 매우 찝찝한 기분을 덜수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알집에서는 이후 OEKO-TEX, 미국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등 각종 국제안전기구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신제품을 출시했고 지금도 고가의 매트를 잘 판매하고 있는 듯 하지만 저는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암튼 앞으로 매트를 구입하시려는 모든 영유아 어린이 엄마분들 안전성 검사 통과했는지 꼭 잘 살펴봐보시고 물론 이거 통과해도 나중에 뒤통수 치는 일 허다한 대한민국이긴하지만 믿을게 이것밖에는 없으니 그래도 일단 이거라도 믿고 잘 확인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 유아동 어린이 놀이매트 Best5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