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유아동 유산균 Best4 추천 ◎

아기를 키우면서 마음고생 몸 고생 한번 안하고 키울거라고 생각해본적은 없었지만 이건 키우면 키울수록 점점 더 힘들어져가 보람이 후회를 웃도는 현상도 간혹 생기고는 합니다. 물론 나는 엄마이니 엄마니깐 엄마여서 라며 내 자신을 다독이고 다독이며 마음을 다잡고 다시 아이에게 웃고 좋은 것만 주기 위해 다시금 마음을 가다듬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16년 8월 딸아이를 낳고 못내 작게 태어나게 한게 미안하고 자가호흡을 하지 못해 몇일간 엄마품에 오지도 못한 채 신생아 중환자실에 있게 했던 것에 가슴이 미어져 부지런히 초유를 나르고 아무리 울고 보채고 힘들어하며 아기가 팩팩 토라지고 지쳐해도 어떻게든 모유를 먹이려 애쓰며 한달 한달 그렇게 두달 세달 열달 이상을 버텨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유를 먹여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기가 유독 변을 못보는 것이었습니다.

길게는 20일 이상을 변을 안싸는 것이 다반사인데 아기가 힘들것을 생각하면 저도 밤잠을 잘수가 없어 둘다 힘든 나날이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아기가 5개월 째던 날 소아과에서 변 싸는게 나아지지 않는 아기를 보더니 거대결장이 의심된다면서 큰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라는 것입니다. 아0 병원으로 당장가서 예약을 잡고 힘든 나날을 보내다 거대결장 검사를 했었는데 다행히 거대결장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건을 계기로 저는 아이의 변에 유독 민감해졌고 그래서 아이에게 다른 영양소보다도 유산균을 꼭 잊지않고 챙기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매우 길었지만 이 시간에는 저처럼 혹여 아기,아이의 변에 민감하실 분 계실까 걱정되어 시중 유아동유산균 비교해보는 시간 갖어볼까합니다. 아울러 아기 변 잘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아동 유산균 v3 드시모네

먼저 소개해드릴 유산균은 예전 v3라는 유산균 이름에서 현재는 드시모네로 판매하고 있는 베이비와 키즈라인이 모두 있는 유아동 유산균입니다. 가격은 베이비가 약 38000원 키즈가 58000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요하고 있으며 실제 배송을 받을때도 아이스박스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배송이 오기때문에 유산균이 파괴되어 있지않을것 같은 신뢰를 주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거꾸로 말하면 냉장보관이 잠깐이라도 안되있는 곳에서 매우 쉽게 유산균이 파괴되었을 것 같아 사실 신뢰가 가기 어려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실제 저희 아기가 거대결장이 의심되어 검사받기 직전까지 섭취했던 제품 중 하나인데 전혀 변에 대해 효과를 못보기도 했던 제품입니다. 유산균 수 1000억 보장에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원료를 사용했다고 광고하는데 요즘 유산균 대부분이 1000억 보장에 식약처 허가를 당연히 받은 원료를 사용해야하는거 아닌가 싶어 좀 어이없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라 꼭 유아동키즈유산균으로 저 개인적으로는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아닙니다.

2. 유아동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베이비 드롭

다음으로 알아볼 유아동 유산균은 유아동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베이비 드롭입니다. 스웨덴에서 온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00억 보장을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맛이나 향이 없어 신생아부터 키즈까지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며 드롭형식으로 되어 있고 분량이 5 ml 한달분량이라 손쉽게 먹고 보관도 용이한 편입니다.

 

하지만 명성에 비해 그닥 효과를 봤다 할 수 없는 제품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또한 제조국에 따라 배송국가에 따라 파는 가격 차이가 심하고 딜이 뜰때를 못잡고 정상가로 국내에서 구매하게 되면 핫딜가와 차이도 많이나 개인적으로 속상해하며 구입해야하는 제품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그닥 추천해 주고 싶은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신생아(적어도 만 3세이전) 의 첫 유산균정도로는 먹이기 쉽고 갖고 있는 균이 루테릭 단일균주로 되어 있어 신생아 배앓이나 유익균 증식에 좋아 첫 유산균 선택으로는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3. 유아동 유산균 닥터프로바 드롭스

다음으로 알아 볼 유산균은 닥터프로바 드롭스 입니다. 사실 효과적인 면과 먹이는 방법 및 명성까지도 2번의 바이오가이아 베이비드롭과 매우 유사해서 따로 뭐 설명 드릴 것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용량이 10 ml로 두달분량으로 되어 있으며 제조과정부터 냉장용법으로 해서 유산균 보존에 더 힘썼다는 것이 다르다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했듯이 냉장보관을 해야하는 유산균 제품은 바꿔 말하면 그만큼 실온에 노출 되어 있었을 경우 거의 유산균이 다 파괴되었을거라 봐야한다는 점을 생각해봐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드롭 방식으로 먹이는 것은 바이오가이아도 그렇고 닥터프로바도 그렇고 매번 먹고 나서 주입구 부분을 부모가 청결하게 관리해주지 못할 경우 위생에 불결해 질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했을때 짧게 단기적으로는 갖고있는 유산균이 워낙 좋아 바이오가이아나 닥터프로바 드롭스 모두 먹일만은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그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덧붙여 아무 맛도 향도 안나는 유산균은 아이들이 커갈수록 스스로 먹으려 하지 않는 경향이 커 부모가 강박관념을 갖고 거의 먹이지 않는 이상은 매일 챙겨 먹이기 힘들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4. 유아동 유산균 듀오락 키즈

마지막 소개해 드릴 유아동 유산균은 듀오락 키즈라는 제품입니다. 일단 상온에 보관해도 무관한 츄어러블 제품이라는 점 참고해야하기 때문에 적어도 스스로 무언가를 씹어먹을 수 있는 아이가 섭취 가능한 유산균이라는 것 알아두셔야합니다.

 

이 제품은 인터넷이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에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최저가 약품들을 취급하는 약국에서는 잘 안파는 제품이기도 해 저로서는 더 신뢰가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가격을 갖고 흥정하지 않는 약들은 어쨌든간에 신뢰를 더하기 때문입니다. 듀오락 키즈는 유산균 67%에 비피더스균 33%의 비율로 장내 유익균 수를 늘리고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제품이며 세계에서 인정받은 특허를 소유하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듀오락 유산균도 드롭방식부터 포로 되어 있는 것 그리고 츄어러블까지 다양하게 있지만 3세 이상의 아이라면 츄어러블로 되어 있는 듀오락 키즈 유산균을 역시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스스로 달라고 해서 잊지 않고 먹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키즈,유아동 유산균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저 위에 언급한 제품들 외 락피도나 종근당 방귀대장 뿡뿡이 셀티아이 등등 유명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다양하게 다 먹어보았지만 싸지만 양이 많았던 종근당 제품은 정말 효과 0도 없다는 것이 느껴졌고 비싸고 양도 얼마 안되는 제품은 좋은 것 같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짊어지고 갈수 있을만한 가격대비의 효과를 못 느낄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명성만큼 효과가 나오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에서 위 제품 4가지를 뽑아 본 것이니 이제 유아동 유산균을 시작할 분들이라면 참고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건강하게 아이들 잘 자라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