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키자니아 이용요금,시간,시즌권가격,사용방법 확인!!! ◎

아이들을 보다보면 아이들이 부모님이나 선생님 혹은 알고 있는 어른들 흉내를 내는 것을 목격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어른이 되어 어른이 되면 뭐하나, 아이때가 그때가 제일 좋은 거란다 라는 말을 이미 하게 된 어른이되버렸지만 사실 우리가 어릴때를 돌이켜보면 우리 역시 어릴 때는 그렇게 어른이 되고 싶었고 어른이 하는 것을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아이들의 마음을 콕 집어내어 만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곳이 생겼습니다. 바로 키자니아라는 곳입니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현실세계의 직업들을 체험하며 진짜 어른이 되어 볼 기회를 제공해 주는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입니다. 

 

키자니아에 입장하기 전 입장권을 구매하게 되면 키자니아 여행자 수표를 받게 됩니다. 이는 50키조와 동일한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그대로 체험시설에서 바로 사용해도 되며 키자니아 전용 은행에 들려 키조로 환전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키조는 위 화면처럼 키자니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키조,5키조,10키조,20키조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러한 키조는 은행에서 저금을 하거나 인출할 수 있으며 저금된 키조와 기간에 따라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우리네 현실에 존재하는 은행의 경험을 아이들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키자니아 내부에 e-kidzo 카드센터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에서 갖고 있는 일정 키조를 미치 충전하여 지정된 체험시설에서 키조 대신 이 카드로 지불하면 1키조를 할인받아 키자니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정 체험시설에는 초콜릿 공장,햄버거 카페테리아,음료수 공장,쿠킹스쿨,라면연구센터,레이스트랙,드라이빙 스쿨이 있습니다.

 

이러한 키자니아 약간 이용방법이 어렵고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사실 간단한 편입니다. 각각의 키자니아 체험시설은 입장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고 별다른 조건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한 편입니다. 또한 키자니아 체험시설은 오직 어린이만 입장이 가능하며 각 체험시설안에는 담당 슈퍼바이저가 있어 키자니아에 입장한 어린이들의 체험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체험시설은 전면 유리 또는 스크린으로 되어 있어 같이 입장하지 못한 부모님들도 모두 즐겁게 아이들의 체험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체험시설에는 또한 개별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는데 승무원 교육센터의 경우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탑승하려는 어린이의 경우 안전을 위해 반바지나 치마등 살갗이 보이는 복장을 착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특수임무 부대의 체험일 경우 키 120cm 미만이거나 몸무게가 45kg 이상일 경우 레펠활동이 제한되게 됩니다. 드라이빙 스쿨 역시 안전운전을 위해 120cm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키자니아 드라이빙 스쿨 체험이 제한되게 됩니다.

 

한편 키자니아는 서울과 부산 두곳의 지점이 있는데 키자니아 영업시간/이용시간과 이용요금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키자니아 서울 운영/영업/이용가능 시간입니다. 키자니아 운영시간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입장하고 퇴장할 수도 있으며 종일권을 끊어 10시~19시30분까지 1/2부를 모두 합쳐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키자니아 서울 입장요금도 시간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1부의 경우 42,000원 2부의 경우 3,8000원 종일권의 경우 61,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비싼편인데 만약 1부를 다이용안하고 3시간만 이용하겠다 할 경우에는 보다 저렴한 25,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각 1부의 경우 11시 30분 이후 입장해야하며 2부의 경우 16시 이후 입장해야만 합니다.

다음은 키자니아 부산 운영/영업/이용가능 시간과 입장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자니아 부산은 5시간권과 오후권 종일권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5시간권은 입장 후 5시간동안 키자니아를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입니다.

키자니아 부산 입장요금은 5시간권의 경우 42,000원 오후권의 경우 36,000원 종일권의 경우 61,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결코 저렴하다 말 할 수 없는 키자니아 입장요금 같습니다.

오히려 이런 겨울 키자니아를 많이 이용할 어린이라면 차라리 시즌권을 끊어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겠습니다. 키자니아 시즌권의 경우 19년 11월 11일부터 판매를 시작하였고 12월 31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선착순 서울/부산 모두 500명에 한해 판매할 예정이며 키자니아 시즌권은 2인가족 기준으로 판매하며 어린이 20,9000원 성인 50,000원에 판매해 시즌권 판매요금(2인) 25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키자니아 시즌권의 경우 19년 12월 1일부터 20년 3월 1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어린이에게는 키자니아 에코백을 증정해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들의 꿈의 놀이터라 일컬어지는 직업체험장 키자니아의 이용요금,시간,시즌권가격,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지만 저렴하지 않은 편인만큼 스스로 생각하고 움직이고 질서를 지킬 줄 알고 규칙에 대해 생각할 줄 아는 나이가 되었을 때 입장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3세 4세 아직 어린데 생각도 잘 못하고 떼쓰고 우는 아이를 데려오는 엄마들이 가끔 있습니다. 지치기도 지치지만 체험장에서 제대로 된 체험도 불가할 뿐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도 폐를 끼칠 수 있는 너무 이른 나이의 아이들은 키자니아 입장을 지양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좋은 체험 아이들에게 선사해 주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