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승모근 없애는 운동 있습니다!!!

여자의 몸매는 출산 전과 출산 후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결혼 전과 결혼 후로 나뉘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저 역시 얼마 전 출산을 할때 정말 제 생애 최고의 몸무게를 찍었었습니다. 거기다 남들은 모유수유로 뭐 살이 빠졌다느니 어쩌니 하던데 저는 모유수유 그래도 산모가 영양가 있는 걸 먹어줘야 모유도 품질 좋은 모유가 나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잘 먹고 골고루 먹고 또 먹고 그랬더니 용서할 수 없는 몸이 되가고 있었습니다.

단수를 하는 날 죽기살기 살을 빼겠다 결심하고 매일 아침 남편 출근 길 아이를 안고 배웅해주고 그 길로 그대로 공원으로 가 공원 산책을 하고 집으로 와 아이 이유식 먹이고 우유 먹인 뒤 낮잠 자고 낮잠 깨면 다시 공원으로 아기 안고 가서 운동을 좀 하고 그렇게 공원만 하루 3~4번은 왔다갔다 하고 매일 먹는 량도 줄였더니 살이 쭉쭉 빠져갔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쩔수 없는 것인지 매일같이 아기를 안고 업고 데리고 다녀서 그런지 어깨며 팔이며 심지어 목 부근 승모근까지 굵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살은 빠지고 체중도 쭉쭉 나가는데 희한하게 그에 비례해 팔뚝과 승모근은 왠지 모르게 부피가 커져가는 그 느낌적인 느낌이란 무엇이란 말입니까. 

 

그런데 팔뚝도 팔뚝이지만 이런 승모근을 없애는데는 특정한 운동이 있었습니다. 절대 유산소 걷는 운동으로는 안빠지는 특정 운동이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이러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은 특히 어깨쪽 아프신분들한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작도 별 어려움 없으니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승모근 없애는 법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일단 먼저 승모근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보이는 부분이 바로 승모근입니다. 당연히 이 승모근 부분도 근육이기때문에 자주 쓰거나 힘을 주게 되면 발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이 근육이 커지면 목과 어깨라인이 굵어 보이게 되면서 상체가 커보이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대부분은 상체비만으로 보이게 되고 어깨가 무거운 느낌도 들어 늘 어깨가 뭉쳐있는 기분이 들게 됩니다.

어깨가 아픈 느낌이 있기때문에 치료방법 중 하나로 떠오른 보.톡,스로 승모근을 없애는 분들도 사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근육인만큼 어차피 보.톡.;스로 눌러놓더라도 다시 해당 근육을 반복해서 쓰게 되면 다시 발달을 하고 말기때문에 영구적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 운동은 승모근 없애는데만 치중하는 운동이 아니라 어깨근육이 뭉친 느낌으로 고통받는 사무직 분들에게도 분명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이니 한번쯤 시간 내서 따라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내용은 채널A의 나는몸신이다 114화를 참고한 것으로 승모근 알빼기 스트레칭편으로 5분만에 어깨를 가볍게 만드는 승모근 운동법입니다. 한번 해보면 어깨가 얼마나 시원해지고 가벼워지는지 쉽게 체감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찾아보니 우리가 늘 일상에서 하던 고개 왼쪽 오른쪽으로 늘리는 것 팔 쭉쭉 뻗는 것 또 팔 뒤로 깎지 껴서 허리 굽히는 것 등등 보통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 이라고 할때 하는 것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승모근 없애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갑자기 날도 확연하게 추워져 이불속에 마냥 있고만 싶고 늦잠 자고 싶을텐데 무슨 운동이냐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런 때일수록 움직여야 한다는 것 꼭 알아두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