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소개팅 잘하는 법 & 대화주제 알고 나가세요!!! ◎


연말과 연초에는 참 많은 이벤트들이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크리스마스와 새해맞이 그리고 2월 3월에 기다리는 망할 그놈의 데이데이데이 데이들까지 말입니다.그래서인지 연말이 되면 많은 솔로분들은 더 외로워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시내에 나가도 울려퍼지는 노래나 각종 상업용 선물들도 그렇고 여러가지 연인들을 위한 이벤트들이 제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괜히 나도 솔로탈출을 해야할 것 같은 조바심마져 들고는 합니다. 

그래서인지 미팅이나 소개팅 혹은 업체 주선 만남이나 대형 이벤트 만남이 연말과 연초에 많이 몰린다고 합니다. 또한 덩달하 성공확률도 높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지만 사실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온 내일이란 또다른 오늘의 다른 이름일 뿐이랍니다.


당연히 소개팅에 나갈때는 멀끔한 차림과 외양은 기본 베이직으로 깔고 소개팅을 기분좋고 활기차게 즉, 다시 만나고픈 사람으로 보이도록 대화도 잘 이끌어나가고 분위기도 리드 할 수 있어야지만 성공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사실 소개팅 나가는 분중에 실패할려고 나가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다들 그래도 잘 되서 좋은 인연 이어가고 싶어 소개팅도 하는 것일테니 말입니다.


이 시간에는 소개팅 성공 확률 200% 였던 한분의 전수 스토리를 배경삼아 소개팅 잘하는 법 중 하나인 소개팅 나가서 무슨 대화해야할지부터 차례차례 되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개팅 잘하는 법


앞서도 말했지만 당연히 소개팅을 실패하려고 나가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돈쓰고 시간쓰고 얼굴 팔아가며 실패하고 싶은 분 당연히 없으실 겁니다. 상대방이 마음에 안들더라도 내가 차이는 것보다는 내가 차고 오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소개팅을 잘하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꼭 지켜야만 하는 선행과제가 몇가지 있습니다. 


소개팅 잘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면 처음부터 사진을 보고 소개팅을 하겠다 한 것이 아닐바에는 상대방에 대한 사진을 먼저 요구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남자분의 경우 자신이 현빈, 원빈급이 아닌 이상 여자분의 경우 김태희,수지급이 아닌 이상 일단 상대방에게 사진을 요구하게 된다면 본인의 외모 자신감을 떠나 먼저 불쾌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차라리 소개팅이 성립되기 전에 주선자급에서 사진을 건네받고 할지 말지 정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소개팅 전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사이 상대방에게 사진을 언급하는 것은 서로에 대한 부담감+ 불쾌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소개팅 성공할 수 있는 다른 한가지 비법으로는 요즘에는 연락처를 받아서 저장을 하게되면 대부분 카톡이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 친구로 등록을 시켜주게 됩니다. 친구로 등록되었다고 해서 만나기도 전에 이런 저런 대화를 계속 하게되면 서로에 대한 신비감이 사라지고 처음 만났을 때 실망 할 확도 더 크게 됩니다. 왠만하면 연락처를 알더라도 처음 약속장소와 날짜 시간을 잡는 것 외에는 만날때까지는 연락 하지 않는 것이 서로에게 좋은 호감을 갖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소개팅 잘하는 법 중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인 소개팅 성공 비법은 바로 첫인상을 좋게 가져가는 것 입니다. 첫인상이 소개팅에서는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키포인트이며 그 첫인상을 어떻게 좋게 주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지나 현빈 급의 외모가 아닌 이상 옷과 헤어스타일,화장 정도로 커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소개팅은 첫 만남인만큼 가장 베이직하게 자연스럽게 꾸민듯 안꾸민듯 꾸미고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분이라면 과하지 않은 화장, 정말 내추럴하게 느껴지는 헤어스타일, 겨울철이니 코트에 굽이 높지 않은 구두와 너무 짧지 않은 치마 정도. 남성분이라면 혐오감이나 한심함이 느껴지지 않을 패션, 특히 과도한 명품치장이나 트레이닝 복장은 피하는 것이 좋은 첫인상의 발판이 될 것입니다.


남성분의 경우 소개팅 날 날이 추운 것은 알지만 왠만하면 패딩 대신 코트를 입는 것이 좋겠습니다. 왠만하면 코트에 면바지정도로 아니면 코트에 청바지,운동화 같은 코디로 소개팅을 나가면 좋겠습니다. 특히 남성분들 과도한 헤어 젤이나 스프레이,왁스 등으로 머리를 꾸미는 것은 100%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이 부담스러워 하고 때때로 어떤 여성들은 그런 남성의 머리에 불결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즉, 대망의 소개팅 전 사진 요구와 불필요한 잦은 연락을 피하고 소개팅 날 과도한 패션 혹은 신경 안쓴 패션에 대한 것만 피한다면 50% 이상은 소개팅 성공에 다가서는 셈입니다.


★  소개팅 성공하는 대화주제


외양적인 준비과정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서로에 대한 탐색을 해나가야 하는 소개팅 대화의 비법을 알아두어야만 소개팅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소개팅에서는 부담없이 쓸수 있는 대화주제에 대해 잘 숙지하고 나가야만 합니다. 


소개팅에서는 혼자만 대화를 들어서도 안되고 혼자만 말을 많이 해서도 안됩니다. 어떤 대화를 나누던 대화가 단답식으로 끝나지 않도록 상대방에게 잘 호응해주고 얘기를 잘 이끌어 내는 능력이 그렇기때문에 많이 중요합니다. 좋은 리액션과 함께 상대방을 부담스럽지 않은 내에서 아이컨택해주는 진실함과 상냥함이 필요합니다. 

또한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수 있는 질문이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 대화주제는 당연히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만나자마자 연봉이 얼마인지 차고 있는 시계가 어디꺼인지 몰고 다니는 자동차는 어떤지 등등 말입니다.혹은 당신을 만나자마자 운명을 느꼈습니다, 오늘부터 우리 1일입니다 뭐 이런식의 강압적인 소개팅 멘트도 당연히 피해야만 합니다. 설사 운명을 느꼈다 할지라도 말입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설사 예의라고 입에 바른 칭찬이라고 여겨져 입이 안떨어진다해도 꼭 한번쯤은 상대방의 외모나 말투 혹은 성격에 대해 지나가는 투로라도 꼭 칭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나를 마음에 들어한다는 표시로 받아들여져 상대방 역시 그 사람을 호감있게 보는 발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팁을 더 드리자면 소개팅에서 차나 식사만 하고 헤어진다면 대개 80% 이상은 그날이 끝이라고 보면 될 소개팅이지만 만약 그날 소개팅에서 밥or 술자리까지 이어지게 된다면 그 소개팅은 99% 이상은 남녀가 서로 숨긴게 있거나 엄청난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성공한다고 합니다. 과도한 음주로 이성을 잃으면 꼴불견이 될수도 있지만 적당한 음주는 긴장이 풀리며 상대방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마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적당한 술자리는 소개팅 후 이어지는 자리에서 갖게되면 좋은 편입니다. 


따라서 소개팅은 되도록 저녁대가 가까운 시간에 하는 것이 낮보다 성공 확률이 높으며 만약 소개팅 자리에서 만난 이가 너무 마음에 든다면 급한 약속이 있지 않은 이상 저녁까지 버텨 술자리로 이어지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이 시간에는 소개팅 잘하는 법 & 대화주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으며 술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위 사항은 편차를 두고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이 추운 겨울 혼자보다는 나을 둘을 위해 다들 분발해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