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오사카는 "일본의 부엌"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하고 맛있고 독특한 요리로 유명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런 오사카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오사카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 당연히 궁금하실겁니다. 오늘은 유서깊은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 타코야키 

타코야키는 깍둑썰기한 문어, 튀김 부스러기, 파로 채워진 작고 둥근 반죽을 특제 타코야키 팬에 구워  타코야키 소스, 마요네즈, 가다랑어포와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사실 오사카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 No.1 이라면 바로 누구나 이 타코야키를 꼽을 건데요. 타코야키는 1930년대 오사카에서 엔도 토메키치라는 노점상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타코야키는 이제 오사카 내 노점부터 레스토랑,마쯔리 등 이제는 오사카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자리잡게 되었기때문에 오사카 하면 일단 어딜 가던 이 타코야키는 일단 먹어봐야 한다는 것에 1위를 줄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오사카내 타코야끼가 맛있는 가게는 아주 아주 많이 있지만  오사카 내 타코야끼 가게 중 [아마노야키 (Amanoyaki)]라는 가게는 대표적인 타코야끼 가게 중 하나인데 이 가게는 난바 (Namba)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1945년부터 타코야끼를 판매해온 역사 있는 가게입니다. 아마노야키의 타코야끼는 밖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며, 고소하고 짭조름한 소스와 마요네즈, 김가루 등의 토핑이 일품입니다. 

 

2.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 오코노미야끼

우리나라의 부침개가 있다면 일본의 이 오코노미야끼가 있다고 할수 있을텐데요. 일본식 팬케잌 혹은 일본식 피자라고 불리는 오코노미야끼는 밀가루, 계란, 잘게 썬 양배추를 반죽하여 만든 맛있는 요리로 고기, 해산물, 야채 및 소스를 뿌려 먹는 요리입니다.대체로 느끼한 편이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파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체적으로 싫어하는 분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코야끼와 더불어 오사카내 No.1~2를 다투는 음식으로 오코노미야끼는 늘 빠지지 않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특히 도톤보리 구역이나 신세카이 구역에는 보통 오코노미야끼 가게가 많이 있고 왠만한 곳은 다 오래되어 실패가 없으니 그쪽으로 가서 먹어보면 괜찮을 듯 싶습니다.

 

3.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 쿠시카츠

쿠시카츠는 꼬치에 여러가지 재료를 꽂아 튀겨 먹는 오사카의 명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덴뿌라와는 좀 다른 맛으로 유명한데 덴뿌라같은 튀김보다는 오히려 조금 더 두터운 돈까스와 같은 좀더 정통 튀김으로 튀겨내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시카츠 전용 소스에 보통 찍어서 먹는데 오사카의 쿠시카츠는 워낙 유명해서 우리나라내에서도 이제는 이 쿠시카츠를 제법 상용해서 판매하는 가게가 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만큼 당연히 오사카에 방문하게된다면 이 쿠시카츠를 꼭 한번 맛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 라멘

당연히 일본라멘 일본에 방문한다면 한번쯤은 누구나 먹고 오실텐데요. 오사카는 독특한 스타일의 라면으로 일본내에서도 유명한만큼 오사카에 방문한다면 꼭 오사카 라멘은 먹어봐야하지 않을까싶습니다. 오사카 라멘은 일반적으로 진하고 짭짤한 수프, 꼬불꼬불한 국수, 그리고 삼겹살, 파, 죽순과 같은 다양한 토핑으로 만들어집니다.

 

5. 오사카 방문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 모찌 

 

팥, 말차, 딸기 등 다양한 맛이 나는 달콤한 떡 디저트로 오사카 방문시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일본내 전통 디저트이기도 합니다.

 

아주 일부이기는 하지만 오사카 방문시 가장 유명하고 가장 보편적인 꼭 먹어봐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광에는 역시 맛이 따라야 제맛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