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피나는 꿈 길몽일까 흉몽일까?! ◎ 


잠을 자면서 꿈을 안꾸는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그것은 자신이 일어난 뒤 기억을 못하거나 잊어버린 것 뿐이지 사람은 누구나 자면서 몇번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물론 꿈도 안꿀만큼 깊은 수면을 취한다면 그 사람은 정말 축복받은 사람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나서도 간혹 너무 확연하고 확실하게 깊이 기억에 남는 꿈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만약 꿈의 내용이 피와 관련되어 있다면 정말 무섭기도 하고 소름끼치거나 오싹해서라도 기억에 남게 되고는 합니다. 저는 비록 지금까지 피와 관련된 꿈을 꾼적은 없지만 솔직히 꿈속이라해도 그런 꿈을 꾼다면 아마도 굉장히 무섭거나 찝찝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사실 피나는 꿈은 길몽에 해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물론 그중에서도 간간히 흉몽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그런 의미로 이 시간에는 피나는 꿈 길몽과 흉몽 구분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나는 꿈 길몽일까 흉몽일까?! 


제일 먼저 알아볼 꿈은 남의 몸이나 동물 등에서 피가 나는 것을 보고 도망을 가는 꿈입니다.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은 사실 대부분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피를 보고 도망갔다는 것은 반대로 흉몽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남의 몸이나 동물등에서 피가 났는데 내가 도망을 갔다 이런 꿈이라면 이것은 재물이나 기회가 나에게 오지만 내가 아쉽게 놓치게 된다는 암시라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 것을 놓치게 되니 딱히 길몽이라 할수는 없겠지만 흉몽까지는 글쎄 인정하기 어렵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옷에 피가 묻는 꿈은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런 꿈을 꾼다면 그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혹은 걱정 하고 있는 일이 앞으로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단, 꿈에서 꼭 자신이 입고 있는 옷에 피가 묻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나 다른 곳에 있는 옷이 아닌 자신이 입고 있는 옷 말입니다.


꿈에서 만약 내가 피를 토하거나 내몸에서 피가 난다면 꿈일지라도 왠지 불길하고 오싹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이야말로 정말 길몽 중의 길몽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로또를 사도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사업을 하는 분은 새 사업이 술술 풀릴 운세이며 계약을 성사시키거나 승진을 하거나 여러 가지 호재를 만나게 되는 아주 아주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불이나 침대에 피가 묻어있는 꿈을 꾼다면 이것은 집안에 매우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경제적인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은 이성적으로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하는 것이라 합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자신의 옷에 피가 묻은 꿈은 좋은 길몽이지만 이처럼 이불이나 침대에 묻어 있는 것은 반대로 흉몽에 해당하니 이 부분 착각없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온몸이 피투성이가 되는 꿈을 꾼다면 자신의 옷에 피가 묻은 것처럼 동일하게 좋은 길몽으로 여기면 될 것입니다. 이는 그동안의 노력의 댓가를 받게 되고 사회적으로 출세를 할수 있고 사람들의 우러름을 받게 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피나는 꿈과는 상관없기는 하지만 만약 꿈에서 죽은 사람이 나와 나에게 웃어준다면 이는 큰병이 낫게되거나 다른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혹은 죽은 사람이 자신을 가맄키며 너는 죽었다고 말하는 꿈은 오래 오래 살거라는 암시이므로 길몽이라고 합니다.


만약 남이 피가 나거나 피투성이가 된 것을 봤지만 꿈에서 내가 그것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면 이는 앞으로 큰 돈을 벌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는 간단하게나마 피나는 꿈에 대해 길몽과 흉몽으로 나뉘어 알아보았습니다. 꿈은 반대라고 하더니 뭔가 피가 나면 불길해보이지만 역시나 오히려 길몽인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금일 밤에는 이런 꿈 한번 꾸고 복권사서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