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홍수나는 꿈 과연 무슨 의미인가?! ◎


얼마 전 자다 너무 놀라 저도 모르게 헉 소리를 내며 깨어난 적이 있었습니다. 눈앞에 커다란 파도가 밀려오며 대 홍수가 일어나는 대참사가 일어난 꿈이었습니다. 그 꿈을 꾸기전에 딱히 재난 뉴스를 보거나 재난영화를 본 적이 있는 것도 아니었는데 갑자기 그런 꿈을 꾸니 자다가도 너무 놀라 컥 하고 그만 깨어버린 것이었습니다.

깨고나서도 대체 이게 무슨일이지 라고 생각할만큼 너무 생생해서 계속 생각이 나고는 했습니다. 주변에서 홍수나는 꿈에 대해 쉽사리 들어본적이 없어 사실 더더욱 생소한 느낌이고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일까 싶기도 했습니다.


사실 물과 관련해서 꾸는 많은 꿈들이 있고 그 꿈들을 풀이하는 것도 수십가지에 해당하기때문에 홍수나는 꿈 자체도 여러가지로 나뉘어 풀이되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꿨던 그런 꿈처럼 큰 파도가 넘실대는 엄청난 홍수가 내 눈앞에서 펼쳐지며 내쪽으로 밀어닥치는 꿈은 내 주위에 있는 모든 영향력있는 사람과 사회적 세력이 나를 위해 움직이게 되고 드디어 큰 재물이나 운이 나를 향해 뻗어오는 굉장히 좋은 대 길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홍수나는 꿈은 큰 재물을 모으는 것은 물론이고 명예나 권력까지 얻게 되는 아주 아주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홍수나는 꿈은 대부분은 좋은 꿈에 해당하는데 그저 보통의 꿈에서 우리가 아, 홍수다 라고 느낄 정도의 홍수가 나는 것을 겪는다면 이것은 곧 새로운 좋은 친구를 만나게 되어 성공할 기회가 찾아올 것을 나타내는 좋은 의미라고 합니다.


하지만 큰 폭우가 쏟아져 내리면서 이 물이 불어나 홍수로 이어지는 꿈은 부부사이가 원만하지 못하고 부부 중 한사람에게 문제가 생기고 만사가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조금 매사 신중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폭우로 인해 길과 건물이 모두 물에 잠긴 것을 보게된다면 이것 역시 감당하기 어려운 문제에 곧 직면하게 되고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실직하게 될 염려까지 의미한다고 합니다. 굉장히 안좋은 꿈 중에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맑은 하늘에 갑자기 홍수가 나 집안에 큰물이 들어오는 것은 집안에 안좋은 우환이 생기거나 자녀에게 문제가 생길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홍수가 나 그 홍수로부터 도망치는 것은 힘든 시기에 어렵게 기회가 찾아오지만 그 기회를 놓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하니 이런 꿈을 꾼 분이라면 미리 잘 알고 있다가 좋은 기회가 왔다 싶으면 놓치지 않는 센스발휘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물난리로 인해 댐이 터져서 홍수가 나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모진 고난이 자신을 찾아 올것을 암시하는 예지몽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혹시 홍수가 난 가운데 물에서 떠내려가는 것은 자신의 생각과는 달리 분위기나 상황에 휩쓸려 가 곤경에 처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그런 물바다가 된 한가운데 우뚝 서 있다면 이는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과 큰 인연을 맺게 되어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서도 홍수가 나서 자동차가 떠 내려가는 것을 보는 꿈은 사업자의 경우 파산의 위기가 찾아고고 집안의 재물에 손해가 생길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흉몽에 속하는 것이니 뭔가 떠내려가는 꿈을 꾼 뒤 좋아할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홍수가 나서 강이 넘쳐 흐르는 것은 재산이 물처럼 불어나 재물이 엄청나게 쌓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음을 의미하는 것이니 로또나 복권을 한번쯤 노려볼 만하다 하겠습니다. 또한 집안이 물에 잠기는 것이 좋지 않는 의미인것과는 반대로 자신의 집에 홍수로 인해 맑은 물속으로 잠기는 것은 장차 사업이 대번성하게 되고 큰재물을 모으게 될것을 의미할뿐 아니라 나아가 명성과 부귀를 모두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아주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홍수가 나서 바닷물이나 강물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벼락부자가 될 확률이 높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만약 홍수가 나서 높은 곳으로 대피 하는 꿈을 꾸었다면 귀인을 만나 장차 좋지 않은 일에 휘말려도 안정을 되찾아 가는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것 중 하나인 홍수가 난 곳에서 자신이 만약 헤엄을 치거나 수영을 하는 것을 꾼다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겨 막막한 상황에 처해있지만 그 상황을 슬기롭게 잘 이겨내갈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홍수까지는 아니라도 가끔 꿈에서 시원하게 많은 비를 맞는 꿈을 꾸는 분도 계실겁니다. 이거는 무슨 의미일까 싶을겁니다. 이렇게 시원한 느낌이 드는 꿈이라면 마음에 있던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흡족해할만한 결과를 이루어낼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혹시 돈으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에 처해있었다면 이런 것에서도 풀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집안 여기저기 지붕에서 만약 비가 샌다면 굉장히 궁상맞고 처량하고 큰 근심덩어리일테지만 만약 집안 여기저기 비가 새는 꿈을 꾼다면 이것은 재물이 곧 집안에 쌓인 것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꿈은 반대라고 하지만 정말 이 꿈이야말로 반대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뒤통수를 치는 것같기는 합니다.

또한 소나기가 세차게 내리는 꿈은 하려는 일이 잘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앞이 캄캄한 것은 보이는 그대로 앞날이 꼬일대로 꼬이고 캄캄해질 것을 의미하는 나쁜 꿈에 속한다고 하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꿈은 자신을 보호해줄 어떤 이를 만나게 되어 앞날이 사랑과 보호로 탄탄해 질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를 맞으며 혹시 산을 오르는 꿈을 꾼다면 이는 자신의 노력과 주위의 도움으로 원하는 일이 꾸준히 성취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에는 이렇게 물과 관련된 홍수부터 비까지 나오는 잠재의식 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자신의 잠재의식으로부터의 표현일수도 있는 꿈이지만 이 것이 또 좋은 길로 우리를 이끌어준다면 좋은 뜻과 의미만 기억해서 걸어가봐도 긴 인생에 있어 또다른 락이 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모두 단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