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서브웨이 주문방법 복잡해보여도 기본만 알면 해볼만함~!!! ◎


샌드위치라고 하면 비록 인스턴트라 할지라도 햄버거보다 왠지 건강할거라는 생각이듭니다. 물론 요즘에는 수제 햄버거도 많고 샌드위치보다 훨씬 건강하고 깨끗하게 파는 햄버거가 많이 있지만 그래도 호밀빵을 쓴 샌드위치에 아삭아삭한 야채들과 토마토를 올린 샌드위치는 싱싱하고 건강한 맛을 상징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런 샌드위치를 파는 곳 중 한 곳인 서브웨이는 야채와 즉석에서 발라주는 소스를 취향대로 골를 수 있으면서 그안에 들어가는 메인요리는 각자의 취행저격을 하며 고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서브웨이는 정말 건강한 샌드위치를 파는 전형적인 상업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어느새 일반 거리 곳곳에서 이제는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체인점이 된 곳이기 한 서브웨이입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 이곳에 주문을 하러 갔을 대 정말 당황해서 뭔 소리인지도 모르고 무작정 네네 거리다 주문을 마쳤던 멍청한 추억이 있습니다.


언젠가인가 남동생이랑 둘이 아무 생각없이 점심 한끼 때울 생각으로 서브웨이를 들어갔는데 정작 주문이 너무 어려워 어버버 거리다 결국 점원이 하라는데로 하고 주는데로 먹고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사실 서브웨이의 주문은 초보자(여기서 말하는 초보자란 주문이 처음인) 가 무작정 마음대로 하기에는 너무 모험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편입니다. 고객이 무슨 장금이도 아니고 맛보지 않은 소스들이며 야채며 어떻게 알고 넣는단 말입니까! 무슨 맛을 그릴줄 알고 말입니까. 

금일은 그래서 가장 맛있는 조합이라기보다 서브웨이에 갔을 때 적어도 당황하지 않고 베이직한 주문은 완료해서 누가 되지 않을 쏘쏘 한 맛을 그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6가지 주문순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그림을 참고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서브웨이의 가장 기본적인 메뉴를 선택해야합니다.


서브웨이에서 메뉴란 가장 큰 분류가 되는 샌드위치의 선택을 뜻합니다. 샌드위치에는 프리미엄,베스트,클래식 의 3가지 종류의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서브웨이 프리미엄 샌드위치에는 스테이크&치즈 , 로스트 비프, 로스트 치킨 ,써브웨이 멜트 ,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 치킨 베이컨 랜치 가 있습니다. 물론 계절별 월별로 조금 더 메뉴가 다양할 경우도 있습니다.

서브웨이 베스트 샌드위치에는 치킨 데리야끼 ,써브웨이 클럽,| 스파이시 이탈리안, 터키 베이컨  이 있습니다. 클래식 서브웨이 샌드위치 메뉴에는 씨푸드,베지 ,  에그마요 , 햄 ,참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일단 먹고 싶은 메뉴를 먼저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빵의 길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서브웨이의 빵은 15cm 와 30cm로 나눠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15cm가 넉넉한 1인분정도이며 30cm가 조금 많은 2인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먹을만큼의 양을 기준으로 서브웨이 빵 길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서브웨이 빵 길이까지 선택했다면 이제는 빵 종류를 선택해야합니다.

서브웨이의 빵 종류는 6가지가 있습니다. 허니오트,하티이탈리안,위트,파마산 오레가노,화이트,플랫브레드 라는 듣기만해도 솔직히 거부감이 일정도의 뭔지를 뜻하는지 잘 모르겠는 6가지의 빵종류가 있습니다. 빵은 부드럽고 쫄깃한 빵부터 딱딱하고 씹기 약간 거친 빵까지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하나하나 일일이 무슨 맛인지 안다는 것은 딱히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저희 포스팅의 목표인 가장 무난하고 베이직한 서브웨이 주문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만큼 가장 무난한 맛을 자랑하는 빵을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랫브래드정도가 여기에 부합하는 무난한 빵이기는 하지만 주문할 때 한번정도 점원에게 빵의 쫄깃함이나 거친 정도를 묻고 주문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는 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3. 메인 메뉴를 정하고 빵길이와 빵종류까지 모두 선택하였다면 이제는 추가 선택 부분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브웨이 빵에는 추가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것은 아니고 토핑 같은 재료를 추가로 넣을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추가선택은 개인 취향이기때문에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부분이며 별다른 말을 하지않으면 서브웨이 점원도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생략하고 주문을 이어갑니다. 알아두면 좋겠지요 이부분은 말입니다.


4. 다음은 채소 선택 부분입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에는 채로를 양상추,토마토,오이,피망,양파,피클,올리브,할라피뇨,치즈,아보카도로 선택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서브웨이에서는 채소를 다 넣는다고하여  추가요금이 더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맛과는 별개로 일단 채소는 몸에 좋으니 할라피뇨 빼고는 다 선택해서 샌드위치를 완성하는 편입니다.


5. 4번까지 완료했다면 이제는 대망의 소스선택만이 남게됩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 소스는 종류는 다양해보이지만 사실 맛 자체로만 따진다면 매콤,새콤,고소,달콤한 4가지 맛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소스는 사실 서브웨이 메인요리를 무엇으로 선택했느냐에 따라 어떤 맛이 잘어울릴지 먹어보지 않은 이상은 잘 모르는게 당연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5번 소스를 선택할때 모험을 하고 싶다면 자기 마음대로 가장 무난하게 잘 먹고 싶다면 서브웨이 점원분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점원들은 모두 매장 교육을 받았기때문에 서브웨이 메뉴 만드는 것을 가장 FM적으로 잘 숙지하고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서브웨이 주문시 한가지 팁을 또 드리자면 소스는 꼭 한가지만 넣어야 되는 것은 아니고 최대 3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욕심에 무턱대고 3가지를 다 넣으면 망할 수가 있으니 잘 선택해야할 것입니다.


6. 5번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1900원을 추가해서 쿠키와 음료를 추가해 세트메뉴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매장에서 먹을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시켜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잘못하면 목이 메일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 시간 이렇게 서브웨이 주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서브웨이의 인기만큼이나 서브웨이 꿀조합 서브웨이 꿀메뉴 서브웨이 베스트메뉴 등의 여러가지 맛있는 샌드위치 소개 블로그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제 취향과는 맞지 않아 돈 버린적이 많았던 나쁜 경험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브웨이는 그냥 기본적인 서브웨이 주문방법만 알고가서 자기 취향대로 조합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고 후회하지 않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샌드위치치고는 한끼로 먹기에 서브웨이는 결코 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