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발리 우기,건기 알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별 날씨 확인 =


발리라고 하면 어쩐지 몇해전 방영했던 윤식당 덕분에 이미지가 많이 친숙해진 듯 싶지만 여전히 럭셔리 풀빌라 여행을 꿈꾸는 힐링족들에게는 값비싼 여행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 한 국내 연예인이 결혼 후 신혼여행으로 택하는 발리 풀빌라는 하루 숙박요금만 천만원을 호가하는 곳도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었습니다.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우리나라 연예인뿐 아니라 이미 세계 곳곳의 유명 스타들이 줄지어 찾는 아름답고 유명한 곳입니다. 신혼여행지로는 벌써 몇년째 Top3 안에 늘 랭크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발리에 대한 인지도때문이지 이제는 신혼여행지뿐아니라 일반인들도 휴가를 이용해서 많이 갔다 오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일 이 시간에는 이런 발리에 가려고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에게 발리 우기,건기 시기를 알아보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별 날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발리의 우기,건기를 알아보고 계절별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다 했지만 사실 발리는 1년 내내 최저기온 평균 24도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없는 온화한 기후를 보이는 섬입니다. 기후가 온화하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따뜻한 것은 아니고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월별로 온도가 약간씩 차이는 보이니 밑의 내용 확인하고 발리 여행 준비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발리의 1월,2월,3월 날씨 정보입니다. 최저기온 평균 25도이며 최고기온은 평균 31도 정도로 한여름 무더운 날씨를 보이게 됩니다. 강수확률 50%를 넘으며 평균 20일 이상 비가 오는 날이 대부분으로 거의 한달 내내 비가 온다고 보면 되는 날씨가 이어집니다. 

그렇습니다. 발리의 1월 2월 3월은 사실상 여행을 피하면 좋은 발리 우기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풀빌라 안에서 힐링만 할 분이라면 전혀 상관없겠지만 발리의 그림같은 해변을 거닐며 관광도 하고 이리저리 음식점도 다니고 서핑도 즐길 분이라면 분명 발리의 1월 2월 3월은 되도록 여행하기 피해야 할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발리의 4월 5월 6월 날씨입니다. 발리의 최저기온은 평균 25도로 최고 기온은 4월 31도 5월이 30도 6월 29도 정도를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6월부터는 강수확률이 16% 정도로 확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발리 6월부터 본격 발리의 건기로 접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당연히 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5월 말부터 6월에 발리로 여행을 간다면 최적의 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리의 7월부터 8월,9월은 평균적인 여름날씨에 접어들어 여름 기온을 나타나게 됩니다. 최저기온 24도 부터 최고기온 29도로 다소 온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발리의 7,8,9월은 강수확률이 낮고 비오는 날 자체도 실제 적어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좋으며 일조량이 많아 바다에서 본격 서핑이나 수영을 하기 좋은 계절로 꼽히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는 겨울이 있어 겨울에 따뜻한 나라인 발리를 간다면 더 최적의 여행이 되겠지만 여름휴가를 고려해 6월7월8월9월 정도에 발리 여행을 계획해도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발리의 10월,11월,12월 날씨입니다. 최저기온 24도를 최고기온은 10월 31도 11월 32도 12월 30도를 나타냅니다. 11월부터는 강수확률이 43%로 높게 치솟으며 실제 비오는 날도 많아져 활동하기에 제약이 많습니다. 발리의 10월~12월 여행을 가려는 분이라면 우산이나 우비는 옷차림에 필수라 하겠습니다.


이 시간 발리 우기,건기 알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별 날씨 확인 해 보았습니다. 발리는 이슬람화된 인도네시아 중에서도 사실 아직까지 힌두문화의 전통이 많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발리 곳곳에 그 흔적도 많아 문화적 관광요소도 많다고 합니다. 아직 저 역시 발리를 못가봤습니다. 언젠가는 발리의 풀빌라에서 수영도 하고 밥도 먹고 마사지도 받으며 지는 석양의 빛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