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해보니 이렇게 좋습니다!!! ◎


스타벅스는 분위기 좋고 편안하며 커피맛도 좋아 사실 비싼 커피값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판매량이 좋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커피체인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커피계의 선구자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타벅스는 비단 인테리어와 특유의 커피체인점 분위기 그리고 좋은 커피맛과 테이크 아웃 커피라는 신개념 도입만큼이나 앞서 갔던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타벅스가 갖고 있는 사이렌오더라는 앱을 이용한 선주문 방법입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커피계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스타벅스인지라 다른 커피전문점들이 미처 생각도 못할 타이밍에 스타벅스는 무려 모바일 앱으로 커피를 미리 선결제하여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는 사실 시행한지도 꽤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분은 많아도 이러한 획기적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다는 의외의 사실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뭐 솔직히 저부터도 동네에서는 이런 앱을 사용할 일이 없기는 했습니다. 확실히 회사 근처나 시내의 사람들이 정말 바글바글 한 스타벅스를 갈때가 아니라면 굳이 이 앱을 사용할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회사 근처나 시내만해도 스타벅스는 점심시간 이후 헬이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정말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붐비고는 합니다. 거기다가 사실 사이렌오더는 대면 주문을 할때보다 상세히 주문할 수 가 있어 주문 후 완료까지 진행과정을 앱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앱을 보며 주문결과까지 모두 가능하기때문에 내거 주문한게 나왔나? 벌써 지나갔나 라고 막 불안해 할 필요가 전혀 없이 느긋히 기다렸다가 [ 사이렌오더로 0000 주문하신 000손님. 주문하신 음료 나왔습니다] 라고 매장에서 안내해주거나 앱으로 주문완료라는 메세지가 도착하면 바로 가서 주문한 음료를 받아오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름으로 불리기때문에 어느정도 얼굴이 팔릴 것은 각오해야하지만 말입니다. 금일 이 시간에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앱으로 음료를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정말 두고두고 쓸모 있는 앱이니 잘 보시고 써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친절한 이용방법 설명


일단 이러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사용하기위해서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라는 앱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스토어에서 스타벅스를 검색해보면 앱이 몇가지 조회될 겁니다. 그중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앱을 선택하여 설치한 뒤 바로 회원가입까지 직진으로 완료해 놓도록 합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앱을 설치한 뒤 로그인까지 진행했다면 위 화면과 같은 블랙배경으로 된 몇가지 메뉴가 있는 화면이 보일 겁니다. 그 중 [Siren order] 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보여지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주문/선물하기]를 진행하기 전에 우선 어느 매장으로 주문을 할 것인지를 먼저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하단에 보면 매장 설정 후, 주문가능 수량일 표시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설정] 이라는 버튼이 보이면 그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스벅 리스트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혹시 위치찾기가 꺼져있는 분들은 휴대폰 내 위치찾기를 켜놓거나 내 위치 허용 기능 사용여부를 사용으로 체크 해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문을 할 매장을 리스트 중에 선택해서 설정 완료해 놓도록 합니다. 그러면 다시 위 화면처럼 돌아가게됩니다. 그러면 2번으로 표시되어 있는 [주문/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일반적인 스벅 메뉴를 볼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음료/푸드]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샘플로 베리 트윙클 모카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기본가격이 표시되면서 여러가지 옵션을 바꿀수 있는 기능들이 보여집니다. 제일 기본적인[HOT/ICED] 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이즈 변경도 가능합니다. 컵도 일회용 컵이냐, 머그컵이냐를 선택할 수 있으며 퍼스널 옵션과 같이 에스프레소 샷 추가라던지 일반우유를 넣을 건지 여부와 크림을 넣을 건지 양은 적게 할것인지 많게 할것인지 보통으로 할 것인지 등에 관련된 정보들이 아주 상세하게 하나하나 보여집니다. 이러한 옵션들은 그에 따른 선택여부에 따라 음료의 가격은 물론 올라가게 됩니다.


옵션 선택이 모두 끝게되면 하단에 있는 [바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결.제를 바로 진행해도 되고 [담기] 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메뉴를 더 주문한 뒤 나중에 결,제를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결제까지 진행하기 위해 클릭을 하게 되면 스타벅스 음료를 매장 내 직접 수령할 것인지 차량에서 픽업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포장 옵션도 선택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포장 옵션에 가격이 추가되지는 않으니 가져가는 경우 포장을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제수단의 경우 미리 등록해 놓은 스벅카,드가 있는 경우 그것으로 진행 할수있으며 쿠폰이나 제휴.카,드 의 도움을 받아 값비싼 스타벅스 음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할인의 경우 스타벅스의 경우 KT멤버십과 LG U+멤버십이 스타벅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정보나 쿠폰정보까지 모두 입력 후 최종가격 확인이 끝나면 [결제 및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앱에서 주문을 완료하면 됩니다. 모든 주문이 완료되면 미리 설정해 놓은 매장으로 주문이 들어가게 되고 앱에서도 그 매장에서 주문이 진행중이라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료가 완성되면 주문이 완료되었다는 알림도 즉시 앱자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 시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막상 대면 주문을 할 때는 내가 원하는 취향대로 혹은 시도해보고 싶은 취향대로 주문하기가 힘든면이 있습니다.뒤에서 기다리는 분들의 눈치도 보이고 주문받는 사람에게 이것저것 다 말하기도 힘들고 말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사용하면 이렇게 눈치안보고 마음껏 주문이 가능하니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한번쯤은 사용해보고 그 편리성을 느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