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서울 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4 추천 ◎


추운 겨울이던 더운 여름이던 신나게 한참 활동적으로 뛰어놀아야 하는 아이들입니다. 하지만 부모입장에서 그런 아이들과 겨울에 갈만한 곳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번 주말에는 또 무엇을 하며 보낼까 라는 생각을 한주의 초입경인 월요일부터 할 지경이기도 합니다. 바깥이 너무 춥기는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실내만 찾아 다니기에는 보내야 할 지내야 할 겨울이 너무 길게 남아있기도 합니다. 

이제 2019년 새해가 오고 깊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게 된 마당인데 이 긴 겨우내동안 실내만 찾아다니기에는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참 지루해지기 쉽상일 겁니다. 차라리 이런 때에는 아이들과 작정하고 실외에서 신나게 놀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춥지만 청정한 공기속에서 오히려 감기바이러스가 작동 못하는 것 알고 계실겁니다. 


추운 겨울이라고 당연하게 겨우내내 움츠려만 있지말고 방수나 방한 잘되는 옷 챙겨 입고 장갑,목도리,마스크까지 다 착용 한 뒤 신나게 뛰고 걷고 노는 것도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한 방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시간에는 그래서 겨울에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한 눈썰매장 Best4를 알아볼까 합니다. 


★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1 뚝섬 한강공원 눈썰매장

맨 처음 소개해 드릴 서울 근교 가볼만한 눈썰매장은 뚝섬에 있는 한강공원 눈썰매장입니다. 가격도 6,000원으로 저렴하고 어른용 슬로프와 아이용 슬로프가 따로 있어 둘다 즐기며 탈수 있는 꽤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게 무시못할 것이 어른이 타도 재미있어 묘하게 중독되는 눈썰매장이기도 합니다.


단, 주변에 바로 강이 있어 다른 썰매장보다는 곱으로 체감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노냐고 온도따위는 신경도 안쓰는 편이니 추위에 강무장을 하고 간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눈썰매가 지겨워지거나 슬슬 집에 가야할 타이밍 쯤 근처에 있는 어린이 눈 놀이동산이나 민속놀이체험,빙어잡이를 해도 좋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눈썰매를 이용안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입장료는 대소인 구분없이 36개월 이상의 경우 6,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연중무휴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 개장해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12시부터 1시까지는 휴면시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2 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두번째로 추천할 서울근교 눈썰매장으로는 개인적으로 제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어린이대공원 내 있는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입니다. 가격은 입장료 10,000원이지만 네이버에서 지금 예매를 하면 7,000원에 입장료 구매가 가능하며 위**에서는 최대 5,000원 금액에도 구입이 가능한 편입니다.

솔직히 다른 눈썰매장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은 여름에는 수영장으로 운영하는 곳에 겨울에는 썰매장을 마련한 것이라 부지도 타 썰매장보다 넓은 편이고 무엇보다 서울 눈썰매장 중에서 썰매장에 사람이 제일 없는 편입니다. 


작은 아이부터 큰아이까지 사람들에 너무 치어서 다니고 싶지 않은 부모님들이라면 이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정말 가볼만한 곳이라고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썰매장 옆에 마련되어 있는 VR체험이나 빙어잡이도 해볼만 하며 썰매를 다 타고 나서는 바로 옆에 있는 상상나라에 들려보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좋은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썰매장 뒤편에 있는 동물공연인 애니스토리도 한번 봐볼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애니스토리는 사실 봐볼만한 수준이 아니라 꽤 괜찮고 좋은 공연입니다!!!)


★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3 서울랜드 라바눈썰매장


세번째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으로는 서울랜드안에 있는 눈썰매장입니다. 입장료도 꽤 싼편이고 하루종일 탈수 있으며 너무 춥거나 놀다 지쳤을때에는 쉴 수 있는 곳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사실 뚝섬 한강공원 눈썰매장이나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의 경우 따로 실내로 구성된 휴식공간이 없어 너무 추워 뭔가를 먹거나 쉬기에 굉장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서 말한 두 군데의 썰매장의 경우에는 먹기위해서는 아예 썰매장에서 나와 가게에 들어가서 먹거나 아니면 추위에 떨면서 먹을수밖에 없었던 것에 비해 서울랜드 라바눈썰매장은 따뜻한 전용 휴게실내에서 먹을 수 있어 정말 좋고 간식을 준비해 가 먹어도 참 좋은 편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캐릭터와 함께 할수 있으며 일정한 금액을 조금만 더 내면 빙어체험이나 낚시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4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네번째로는 지하철역에서도 어린이회관 눈썰매장만큼이나 찾아가기 편하고 좋은 곳인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 입니다. 이곳도 역시 입장료는 성인 유아 동일하게 모두 8,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 입장이며 구로구 지역 주민은 6,000원에 입장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구로구 지역 주민의 경우 꼭 할인 챙겨받아야겠습니다. 

구로안양천튜빙 눈썰매장 근처에는 놀이기구도 있어서 눈썰매를 다 타고 아니면 중간 중간 다른 놀이기구도 즐길 수 있어 좋은 편이며 역시나 앞서 설명한 세곳의 썰매장처럼 빙어체험이 가능합니다. 잡은 빙어는 바로 옆에서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어 뜨끈뜨끈한 튀김을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볼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있어 배고픔도 달래고 추억과 재미도 쌓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다른 좋은 곳도 많고 가까운 곳으로 곤지암 리조트 내 있는 눈썰매장도 있고 용인 에버랜드내에 있는 눈썰매장도 있습니다. 물론 좀더 전문화된고 눈 질이 좋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곳은 가격도 매우 비싸고 할인도 안되며 사람은 또 무지 많아 아이들과 놀기에는 그닥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장소입니다. 좀더 안전하고 오롯이 눈썰매만을 즐기기에는 앞서 말한 서울근교 눈썰매장 가볼만한 곳 Best4 도 꽤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겁게 즐기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