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계절밥상에서 돌잔치 한다면 어떨까요?! ◎ 


처음 계절밥상이 생겼을 때 한식뷔페라는 것에 많은 분들이 열광했었습니다. 젊은 층을 겨냥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늘 샐러드바나 스테이크 위주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이도 저도 아닌 뷔페는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씨푸드 레스토랑은 먹기 부담스러운 스시나 회 튀김 위주인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전통의 한식 위주로 마련된 한식뷔페와 한식 디저트들을 품은 계절밥상이 생겼을 때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안겨주지 않았나싶습니다. 특히나 비싸지 않은 가격대로 정갈한 음식과 눈에 익은 한번쯤은 먹고 싶었지만 집에서 해먹기는 막상 귀찮았던 메뉴들을 만나고나면 정말 누구나 입맛을 다시게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고는 합니다.


이런 계절밥상에서 요즘 늘 뻔한 스테이크에 샐러드 뷔페 위주로 진행되는 돌잔치를 해본다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한번 알아보니 계절밥상에서도 과연 돌잔치가 가능했습니다. 심지어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에는 계절밥상 기본 메뉴와 가격대 확인 해보고 돌잔치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돌잔치는 비용이 어떻게 되며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계절밥상 메뉴와 가격


그럼 일단 계절밥상 메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메뉴가 매력적이어야 식당에 들어가도 마음이 고와지는 법입니다. 계절밥상은 가격대비 메뉴가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계절밥상의 메뉴는 크게 다섯가지로 나뉘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계절수산 2. 계절고깃간 & 계절부뚜막 3. 제철 국시&계절무침&채소 4. 계절비빔밥 5. 계절 다과점  크게 다섯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일 주말 모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뉴는 비슷한 편이지만 약간씩 메뉴가 다릅니다. 일단 계절수산은 계절밥상 메뉴 공통이기는 하지만 계절별 월별로 신규 메뉴가 추가되어 봄내음 삼겹 보쌈,매콤 족발찜,누룩 고추장 불고기,쭈꾸미 간장구이 등으로 그 메뉴가 바뀌어 나오는 편입니다. 봄이 되어 계절밥상에서는 제철 비빔밥으로 봄나물 비빔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절부뚜막 코너에서는 향긋 달래 꼬막밥,꼬막전,병천식순대구이,계절잡채,대구튀김,대구맑은탕을 제공하고 있어 다듬기 힘들고 요리하기 귀찮아 좋아는 하지만 막상 해먹기 힘드셨던 분이라면 계절밥상 가셔서 꼬막 실컷 드시고 오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 디저트 코너라고 볼 수 있는 계절 다과점에서는 옛날과자와 딸기 소보루 케이크 혹은 옛날 호떡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절밥상은 매장 별로 약간씩 메뉴가 상이할 수 있으며 일부 메뉴에 한해서는 평일 저녁과 주말에만 제공될 수 있음을 알아두셔야 겠습니다.(당연히 계절밥상은 평일 저녁과 주

말/런치 가격이 다릅니다)

계절밥상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밥상은 타 뷔페점과 같이 1인당 비용을 지불하고 들어가야만 합니다. 하지만 VIP처럼 1인 비용 외 추가 메뉴를 시킬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이때에는 메뉴판에 있는 메뉴를 보고 선택하여 주문한 뒤 나중에 추가 비용을 더 계산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주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계절밥상에서는 메뉴 중 주안상 메뉴를 두고 있습니다. 원하는 주안상을 선택해서 추가주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술을 마시러 간게 아니라면 계절밥상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음료가 있기때문에 따로 주류를 주문하기에는 솔직히 비용이 아깝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계절밥상 가격은 평일 점심과 저녁 그리고 주말&공휴일로 나뉘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일점심은 이용시간이 오후 5시까지로 성인 14,900원 취학 아동 10,900원 미취학 아동 7,5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무척 저렴한 편이지 않나 싶습니다.


평일 저녁은 오후5시부터 마감까지로 성인 기준 23,900원 취학 아동 10,900원 미취학 아동 7,5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계절밥상 주말& 공휴일은 평일 저녁과 이용가격이 동일합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아는 동반 2인까지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계절밥상은 입장 후 2시간 이내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계절밥상에서 돌잔치 준비


다음은 계절밥상에서 돌잔치를 준비하려는 경우 알아볼 정보들입니다. 계절밥상 돌잔치 이용시 샐러드 바 기본제공에 시원한 생맥주가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 계절밥상 돌잔치를 이용할 경우 요금은 모두 동일한데 계절밥상 돌잔치 스탠다드 요금은 성인 기준 25,900원이며 취학아동은 10,900원 미취학 아동은 7,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가 무슨말이지 하실텐데, 계절밥상에서 돌잔치를 할 경우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급을 선택해서 돌잔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스탠다드+ 1인당 스테이크(돼지or쇠고기 선택) 가 추가 제공되는 것으로  쇠고기스테이크 선택시 30,900원 돼지고기 목살 선택시 28,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둘다 이용시간은 공통으로 룸당 2시간 30분이며 생맥주 외 음료에는 빈병 기준으로 각각 에이드 3,000원 맥주 3,300원 소주 4,000원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절밥상 메뉴와 가격 확인 후 돌잔치 준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절밥상에서도 돌잔치 이용이 가능하다니 돌잔치때 모셔야 할 어른들이 많은 분께는 무엇보다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젊은 분들 VIP나 아웃백 혹은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많이들 진행하는데 이러한 한식 뷔페에서 진행해 보는 것도 나름 부모님들 어깨에 힘 좀 주는 방법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참 착한 것 같아 추천 드리고 싶은 돌잔치 할 곳이 아닌 가 싶습니다.


댓글